본문 바로가기
경영학/마케팅원론

마케팅원론이란?

by study-mate-jennie 2021. 8. 2.
반응형

1. 마케팅원론 과목 소개

  • 마케팅의 기본 원리와 주요 개념을 학습
  • 다양한 사례 적용을 통해 구체적으로 마케팅의 고유한 특성을 학습
  • 사회에서의 마케팅의 역할을 알아봄으로써 마케팅이 보다 광범위한 여러 환경 속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를 학습
  •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을 목표

 

*미국 마케팅학회에서는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, 아이디어 및 서비스의 개발, 가격, 촉진 및 유통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으로 정의하고 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