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1. 마케팅원론 과목 소개
- 마케팅의 기본 원리와 주요 개념을 학습
- 다양한 사례 적용을 통해 구체적으로 마케팅의 고유한 특성을 학습
- 사회에서의 마케팅의 역할을 알아봄으로써 마케팅이 보다 광범위한 여러 환경 속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를 학습
-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 및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을 목표
*미국 마케팅학회에서는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표를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제품, 아이디어 및 서비스의 개발, 가격, 촉진 및 유통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으로 정의하고 있다.
반응형
'경영학 > 마케팅원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마케팅원론] 5. 마케팅조사의 의의 및 종류 (0) | 2021.09.17 |
---|---|
[마케팅원론] 4. 거시적 환경요인 (0) | 2021.09.17 |
[마케팅원론] 3. 마케팅환경의 의의 및 미시적 환경요인 (0) | 2021.09.14 |
[마케팅원론] 2. 마케팅믹스와 기능 (0) | 2021.08.02 |
[마케팅원론] 1. 마케팅의 개념 및 변화과정 (0) | 2021.08.02 |